마구로(マグロ) 부위별 맛과 참치해체 쇼

아오모리 현(青森県)

마구로(マグロ)는 참치를 가리키는 말로 사용됩니다. 참치는 해양에서 많이 잡히는 대표적인 해산물로, 스시(寿司) 등 다양한 일본 요리에서 사용됩니다.

スシ

참치는 부위에 따라 맛과 지방의 함량이 바뀌고 가격도 크게 다르기 때문에 부위에 따라 조리 방법과 즐기는 방법이 달라집니다.

마구로 부위별 맛

오토로(大トロ)

오토로(大トロ)는 가장 지방이 많은 부분으로 참치 중에서 가장 가격이 높은 부위입니다.

大トロ

위 사진은 하마스시(はま寿司)의 오토로(大トロ) 입니다.

스시 재료 중에서도 특히 고급 재료로 취급되고 있어요.

츄토로(中トロ)

中トロ

츄토로(中トロ)는 붉은 몸과 지방이 밸런스 좋게 오른 부위입니다. 참치 부위 중 오토로 다음으로 가격이 높지만 대중적인 스시 가게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마스시(はま寿司)의 츄토로 사진 입니다.

中トロ

지방의 맛뿐만 아니라 적당한 붉은 맛과 맛을 함께 맛볼 수있는 것이 매력 입니다. 참치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부위입니다.

토로(トロ)라로 불린 이유

토로(トロ)라고 불리는 이유는 입에 넣으면 토로토로(トロトロ), “부드럽게 녹다(とろっとトロける)”라는 느낌에서 지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카미(赤身)

아카미(赤身) 는 등살이며 지방이 적고, 토로(トロ)와 비교하면 부드러운 정도가 단단한 편이지만, 참치다운 좋은 맛을 즐길 수 있는 부위입니다.

지방이 적기 때문에 저칼로리이고 고단백으로 건강식으로도 인기입니다. 은은한 신맛이 아카미의 특징입니다.

漬けマグロ

아카미를 간장에 절여서 먹는 방법은 쯔케마구로(漬けマグロ)라고 하며, 에도시대부터 사랑받고 있는 스시의 대표격입니다. 하마스시(はま寿司)의 쯔케마구로(漬けマグロ) 사진 입니다.

나카오치(中落ち)

나카오치(中落ち) 👉 제품 방문하기(광고) 👈

나카오치(中落ち)는 뼈 주위에 남은 몸의 부분. 뼈 주위는 있지만, 충분히 잘 지방이 올라있어 근육 섬유가 독특한 식감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게에 따라서는 나카오치(中落ち)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경우는, 숟가락 등을 사용해 참치의 살을 떠내어 초밥 위에 올려 먹습니다.

카마(かま)

카마(かま) 👉 제품 방문하기(광고) 👈

카마(かま)는 아가미 옆에 있는 부위입니다. 카마의 옆은 곧 오토로(大トロ)의 부위가 되어 있어, 카마에도 지방이 올라 있습니다.

오토로에도 지지 않는 맛을 즐길 수 있는 부위입니다만, 뼈 부분이 많고 살의 양이 적기 때문에, 비교적 싼 가격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숯불 등으로 구워 먹는 것이, 아가미의 맛과 지방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구로 해체 쇼

마구로의 효능

EPA(에이코사펜타엔산), DHA(도코사헥사엔산), 칼슘, 비타민 D 등이 함유된 참치 입니다.

고혈압 예방, 치매 예방, 동맥 경화 예방, 노화 예방, 눈 피로 완화, 간 기능 강화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무리

まぐろ三種盛り

이러한 다양한 부위는 스시(寿司)와 같은 요리에서 특별한 맛과 질감을 제공합니다.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마구로를 즐겨 보세요.

일본 전통 음식 스시(寿司) 종류와 역사, 조리법

일본 전통 음식 스시(寿司) 종류와 역사, 조리법 👉 포스트 바로가기 👈

마구로는 일본의 다양한 지역에서 즐겨 먹을 수 있으며, 오마(大間) 지역은 특히 일본 제일의 마구로(マグロ)로 유명합니다. 마구로 여행을 떠나 보세요.

위 지도는 오마지역을 표시하고 있습니다.